
한국콜마 공식 인스타그램 운영
회사원 K's KOLMAR STORY
MARKET & OBJECTIVE
한국콜마는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의 ODM 기업으로 많은 고객사와 파트너쉽을 이뤄 제품을 생산하고 있지만, 한국콜마 자체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가 낮았습니다. 한국콜마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하고 브랜드 가치와 기업문화, 연구성과 등을 자연스럽게 녹여낼 수 있는 컨셉을 고민하였습니다.
INSIGHT
다양한 화장품의 생산을 책임지고 있는 한국콜마의 기업 브랜딩 측면에서 고객과 친화력을 높이고 자연스럽게 기업문화 및 기술력을 강조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고민하면서 "한국콜마의 직원 K가 운영하는 인스타그램이라면 어떤 얘기를 다룰까?" 의 아이디어가 시작되었습니다.
직장인 K를 통한 채널 페르소나를 수립하여 친근감 있고 캐쥬얼한 무드를 형성, 한국콜마 인스타그램을 팔로워하는 분들과의 공감 및 소통을 강화하고자 하였습니다.
ACTION
한국콜마 직원 K가 만드는 소소하지만 재미있는 회사생활 이야기, K's KOLMAR STORY
- 한국콜마의 브랜드 컬러인 블루를 활용한 채널 톤앤매너 비주얼라이징 리뉴얼
- 다양한 색과 질감을 강조한 연출로 한국콜마의 기술력 및 연구성과의 강조
- K를 통해 같은 직장인 및 취준생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스토리텔링 커뮤니케이션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