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이 바뀌면
전략도 바뀌어야 합니다.
질문에 응답하는 시대, 콘텐츠는 더욱 정교해야합니다.
TMCK는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통해 새로운 기준을 제시합니다.
브랜드가 대답 속에 존재하도록
데이터 기반 전략으로
생성형 AI 검색 최적화를 시작하세요.
제로 클릭의 시대, AI에 대응하는
GEO 전략 솔루션
T-GEO
* GEO(Generative Engine Optimization)기존의 검색 환경에서 우리는 소비자가 마음 속에 '선택'하는 키워드를 찾는데 집중했습니다.
잠재적인 결정 과정 속에 어떤 키워드로, 어떤 경로를 통해 어떻게 비교하는지 고민했다면
이제는 단 한 두번의 질문으로 그 모든 과정이 함축되어 도출됩니다.
T-GEO 서비스는 생성형 AI 중심으로 재편되는 검색환경에서
기존 SEO, 콘텐츠 마케팅만으로는 채울 수 없는 브랜드 노출의 공백을 전략적으로 보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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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oring Board System
TMCK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AI 기반 스코어링 보드 시스템을 통해 생성형 AI 서비스 내 고객사의 제품, 서비스 정보의 노출도를 분석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및 평가합니다.
고객사 컨설팅 정보 기반 핵심 AI 사용자 프로파일링 및 프롬프트 패턴 분석
제품, 서비스 정보 노출 정도에 따른 고객사의 GEO 노출 환경 분석
AI 참고 콘텐츠 특성 및 포털 내 정보 노출 양상 기반, 브랜드 노출 흐름 분석 및 전략 설계
AI 참고 콘텐츠 및 포털 내 검색 결과 특성 기반 브랜드 노출 흐름 분석 및 전략 인사이트 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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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O Execution Plan
체계적인 콘텐츠 분석을 통해 수립된 GEO 전략과 다년간 축적된 TMCK의 콘텐츠 기획, 실행 노하우를 기반으로 GEO 환경에서 사용자의 질문에 브랜드가 노출될 수 있도록 GEO 최적화 콘텐츠를 기획 – 제작 - 발행합니다.
생성형 AI의 참조 특성과 핵심 메시지를 고려한 최적의 채널 선정 및 매핑 전략 수립
생성형 AI 참조 구조 분석을 바탕으로 한 콘텐츠 정보 구조 및 문장 스타일 설계
콘텐츠 발행의 일관성과 실행 효율을 높이기 위한 체계적인 가이드라인 정립
Q1. GEO란 무엇이고, SEO와는 어떻게 다른 가요?
GEO는 생성형 AI(ChatGPT, Gemini, Perplexity 등)에서 우리 브랜드가 언급되도록 최적화하는 전략입니다.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에 노출되게끔 하는 것이 SEO의 목적이라면 GEO의 목적은 AI가 생성하는 응답 내에서 콘텐츠가 인용되거나 브랜드 또는 제품, 서비스가 추천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GEO 콘텐츠는 AI가 내용을 이해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구조와 표현 방식, 출처 인용까지 정교하게 설계됩니다.
Q2. GEO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ChatGPT, Gemini, Perplexity 등 AI 서비스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이러한 플랫폼에서의 브랜드 가시성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어떤 제품이 좋아요?” “이거 어디서 사요?” 같은 질문에 AI가 먼저 브랜드를 언급하면 구매 결정에 직접 연결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가 낮거나, 검색 경쟁이 치열한 업종일수록 GEO는 강력한 우회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Q3. GEO는 어떤 효과가 있나요?
미국 프린스턴 대학교와 인도 공과대학교 델리캠퍼스의 공동 연구에 따르면 GEO를 적용한 결과, AI 응답 내 가시성이 최대 40%까지 향상되었다고 밝혔습니다. Salesforce, Verito 등 일부 해외 기업 사례에서는 GEO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통해 AI 검색 환경에서의 브랜드 노출 가능성을 높인 결과가 보고된 바 있습니다. AI를 통한 정보 탐색 비중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GEO는 고객 접점 확대 및 신뢰도 형성을 위한 효과적인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Q4. GEO 콘텐츠는 어떤 방식으로 만들어지나요?
TMCK는 GEO 컨설팅 단계에서 브랜드의 노출 목표와 소비자의 실제 질문 흐름을 함께 분석하고, AI가 어떤 질문에 어떤 콘텐츠를 인용하는지를 기준으로 콘텐츠 설계 방향을 도출합니다. 이후 AI 응답에서 활용되기 쉬운 문장 구조나 정보 전달 방식 등을 반영해 콘텐츠를 구성하며, AI 인용·언급 비율이 높은 채널에 발행하여 브랜드의 실질적인 노출 가능성을 높입니다.
Q5. GEO를 시작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GEO를 시작하려면 먼저 AI 검색 환경에서 우리 브랜드가 얼마나 노출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TMCK는 이를 위한 초기 진단부터 전략 수립, 콘텐츠 설계, 실행까지 전 과정에 대한 체계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변화하는 검색 패러다임에 필요한 GEO 전략이 궁금하다면 TMCK에 문의해보세요.
소비자의 생각을 읽는 가장 좋은 재료
TMCK SLS
TMCK의 노하우로 자체 개발한
TMCK SLS(Social Listening System)은
온라인 상의 리얼 타임 데이터를 수집하여 데이터 라벨링을 통한 높은 정확도의 자료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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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gital Data Monitoring
디지털 데이터 모니터링
전문 모니터링 팀을 통한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이슈, 반응, 요구사항을 지속적으로 관찰합니다.
Find Opportunity
Performance Measurement
Risk Man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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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gital Data Analysis
디지털 데이터 분석
수집된 Raw data 기반, 정량+정성 분석을 통해 마케팅 성과 측정 및 전략 수립의 기초자료를 제공합니다.
Market Re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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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rformance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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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Risk Management
브랜드 위기 관리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이슈를 감지하고 부정이슈 발생 시 전문 TF팀 구성 및 맞춤형 대응 전략 수립으로 신속하게 대응합니다.
Real-Time Issue Tracking
Response Manual For Predictable Issues
Performance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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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USTRY)
SLS-I
사업적 관점에서의 시장의 흐름과
소비자들의 리얼 보이스를 파악하여
비즈니스 전략 구축에 활용합니다. -
(RESULT)
SLS-R
실제 실행된 전략, 캠페인 결과에 대해
소비자 반응 및 요구사항을 파악하여
다음 전략의 기초 자료로 활용합니다.
Q1. TMCK SLS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TMCK SLS(Social Listening System)는 온라인상의 디지털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소비자 여론, 브랜드 평판, 마케팅 성과를 정밀하게 진단하고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데이터 기반 마케팅 솔루션입니다.
Q2. 어떤 채널에서 데이터를 수집하나요?
포털(네이버 블로그/카페/뉴스/지식인, 다음 등),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뽐뿌, 클리앙 등)에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고객사의 분석 목적이나 타깃에 따라 특정 게시판이나 쇼핑몰 리뷰, 댓글 등 채널 추가 요청도 가능합니다.
Q3. 수집된 데이터는 어떤 방식으로 분석되나요?
키워드 기반의 전수 모니터링을 통해 데이터를 정량·정성 분석하고, 연관어 분석, 성향 분석(긍·부정), 채널별 버즈 비중, 확산 주체 분석 등 브랜드 맞춤형 지표를 제공합니다.
Q4. SLS 데이터는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
수집된 데이터는 브랜드 평판 관리, 마케팅 성과 분석, 소비자 인사이트 도출 등 다양한 전략적 의사결정에 활용됩니다. 예를 들어 부정 여론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거나, 캠페인 반응을 분석해 메시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TMCK SLS는 제품 개발, 콘텐츠 기획, 타깃 재정의 등에도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Q5. 타사의 소셜 리스닝 툴과 어떤 차별점이 있나요?
TMCK SLS는 자체 개발한 데이터 수집 프로그램을 활용해 최대 90% 이상의 데이터 유효성을 확보하며, 실시간 알림 시스템, 산업 특화 리포트, 마케팅 전략 실행까지 가능한 ‘One-Stop 솔루션’ 을 제공합니다. 우리 브랜드에 맞는 분석과 실행 방안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TMCK에 문의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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