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화재 카르르 교통안전송 챌린지
어린이 교통안전 문화 확산
MARKET & OBJECTIVE
삼성화재는 2025년 "오늘의 안전으로 내일을 카르르 웃게 만들어요" 라는 메시지 아래 대고객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행복하고 안전한 모빌리티 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은 교통 안전에 대한 것인만큼, 안전한 어린이 교통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기획하고자 하였습니다.
*카르르(Carre)는 자동차(Car) + 관리(Care)의 합성어이자, '까르르' 웃음소리의 중의적 표현으로 행복하고 안전한 모빌리티를 제공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INSIGHT & IDEA
보행자이자 교통약자인 어린이는 생각보다 쉽게 위험한 상황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어떤 하나에 집중하면 다른 것들을 보지 못하거나, 모방 성향, 교통 상황을 정확하게 인식하는 능력이 부족한 것은 대표적인 어린이 교통행동의 특징입니다. 그래서 어린이가 스스로 교통안전 습관을 정착할 수 있도록 교육하면서 운전자도 안전한 보행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우리는 전세대가 쉽게 공감하면서도 기억하기 쉽고 따라할 수 있는 안전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저학년과 해당 패밀리 타겟을 대상으로 교통안전송을 활용한 챌린지 캠페인을 기획하고자 하였습니다.
ACTION
삼성화재의 어린이 교통안전 동요 '카르르송'을 활용해 카르르 챌린지 콘테스트를 기획하였습니다.
챌린지의 안무는 안무가 제이블랙과의 협업으로 교통안전 수칙을 담으면서도 아이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고, 자녀와 함께 부모님들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튜토리얼 영상을 제작하였으며, 카르르 챌린지를 통해 놀이처럼 긍정적인 경험을 만들면서도 '삼성화재 = 교통안전'의 브랜드 본딩이 이어질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또한 다양한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노래 · 안무가 지속 각인되며 확산될 수 있도록 유도하여 자발적인 챌린지로 이어질 수 있는 전략을 구체화하였습니다.
1) 카르르 챌린지 콘테스트
- 카르르 챌린지 이벤트 오픈 및 노래 · 댄스 각 챌린지 부문 개설
- 노래 · 댄스 · 어린이 등 다양한 분야의 대표 인플루언서 협업을 통한 예시 제시
2) 카르르 챌린지 진행 및 TOP10 선정
- 분야 별 대표 인플루언서를 포함한 세분화 인플루언서 전략으로 이슈잉 유도
- 스노우 어플 내 필터 제작을 통해 챌린지 참여 허들 완화
- 타깃 고관여 매체 내 카르르 챌린지 참여 도모 목적 활동 진행
- 챌린지 참여자 대상 투표페이지 오픈 및 TOP 10 선정을 통해 2차 확산 진행
[이벤트] 카르르 챌린지 이벤트 페이지 & 투표 페이지
[튜토리얼] 제이블랙의 카르르 챌린지 안무 튜토리얼
[댄스 부문] 태요미네
[노래 부문] 차다빈
[댄스 부문] 제이블랙
[댄스 부문] 킹키
[댄스 부문] 하리무 (*스노우 필터 적용)
[노래 부문] 미우미우
[댄스 부문] 이짜나언짜나
[노래 / 확산] 박다혜 인플루언서
[댄스 / 확산] 도아 do.a 키즈 인플루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