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신제품 5종 출시 캠페인
일상 속 다양한 환경에서 언제, 어디에서나.
MARKET & OBJECTIVE
삼성전자 갤럭시 신제품의 5종(갤럭시 링, 갤럭시 워치 울트라 & 워치7, 갤럭시 버즈3프로 & 버즈3)이 동기간대 출시됨에 따라 각각의 제품 출시 이슈를 확산함과 동시에 소비자들의 기대감과 구매 니즈를 자극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했습니다.
또한, 새롭게 출시 된 제품 중에는 세상에 없던 웨어러블 디바이스, '갤럭시 링'을 새롭게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구매 니즈를 연결하는 통합적 과정에 있어 익숙하지 않은 제품에 대한 정확하고 풍부한 정보의 제공, 관여도, 친근감의 획득과 구매 전환까지의 과정을 짧은 시간 내 집중도 있게 커뮤니케이션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전체의 전략에 있어 제품의 USP 및 활용도가 다양하고, 각각의 기어를 결합 했을 때의 시너지를 고려하여 제품의 소구점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채널의 믹스가 중요했습니다.
INSIGHT & IDEA
동기간대 다양한 제품이 새롭게 출시된 만큼, 각 제품의 CXP(Customer Experience Point)의 소구과 각 제품의 구매 니즈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전략을 고민했습니다. 짧은 시간 내 매스한 콘텐츠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인플루언서의 특성을 활용, 캠페인 목표에 따라 IT/Tech, 아웃도어, 여행, 패션, 웹드라마 등 약 10개의 카테고리를 세분화하여 제품 구매 여정 단계에 있는 타깃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컨셉의 콘텐츠를 릴리즈 하였습니다.
특히 운동, 아웃도어 등 일부 고관여 콘텐츠 뿐만 아니라 일상/패션 등 접근성이 쉬운 콘텐츠를 교차하여 출시된 제품의 USP를 집중적으로 노출하고, 프로모션 정보를 확산할 수 있었습니다.
ACTION
세상에 없던 제품을 소개하는 방법, 갤럭시 링 출시 캠페인
인지부터 공감대 형성까지 전방위적 타깃 접근 전략을 접목
- 제품 출시 초기 IT/Tech 크리에이터를 통해 명확한 제품 정보를 제시하여 타깃의 지적 호기심을 해소
- 프리미엄 이미지의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실생활 속 다양한 TPO에서의 갤럭시 링 사용성 어필, 선망성 획득
- 웹드라마 채널 PPL을 통해 스토리 속 자연스러운 사용성 노출, 소비자 대상 정서적 친밀감 형성
[에이트 ATE] 갤럭시 링 + 갤럭시 워치 7 브랜디드 콘텐츠
[Luv IT ATO 러빗아토] 갤럭시 링 + 갤럭시 워치 7 브랜디드 콘텐츠(클릭)
[인프제 INFJ] 갤럭시 링 + 갤럭시 워치 7 브랜디드 콘텐츠 (클릭)
[아옳이(@minyoung_aori)] 협업 갤럭시 링 + 갤럭시 워치 7 콘텐츠
[은비 (@eunbnim)] 갤럭시 링 + 갤럭시 워치 7 브랜디드 콘텐츠
[정유나 (@una_jung)] 갤럭시 링 + 갤럭시 워치 7 브랜디드 콘텐츠
[임지우 (@nothing__a11)] 갤럭시 링 + 갤럭시 워치 7 브랜디드 콘텐츠
[하지 (@hazi.original)] 갤럭시 링 + 갤럭시 워치 7 브랜디드 콘텐츠
[강문경 (@kaengee1022)] 갤럭시 링 + 갤럭시 워치 7 브랜디드 콘텐츠
[순미 (@____sunmi____)] 갤럭시 링 + 갤럭시 워치 7 브랜디드 콘텐츠
[짧은 대본] 갤럭시 링 + 갤럭시 워치 7 브랜디드 콘텐츠
[픽고] 갤럭시 링 + 갤럭시 워치 7 브랜디드 콘텐츠
신제품 5종의 동기간대 출시, 개별 CXP의 소구를 위한 콘텐츠 믹스
총 17건의 카테고리, 42건의 콘텐츠 발행을 통해 제품 이슈화 및 타깃 대상 주목도 확보
- IT&Tech, 운동, 여행, 패션, 뇌과학 등 폭넓은 타깃층 터치
- 일상 속 수면, 운동, 여행, 패션부터 아웃도어, 스포츠, 익스트림 등 관여도 높은 주제까지 커버리지 확보
- 인플루언서 뿐만 아니라, SEO 및 파워페이지 콘텐츠 동시 발행 통한 정보 확산
[RYUCAMP] 갤럭시 워치 울트라 브랜디드 콘텐츠
[홍범석(@hongbeomseok_)] 협업 갤럭시 워치 울트라 콘텐츠
[Boogie Drum] 갤럭시 버즈3 프로 브랜디드 콘텐츠
[조원상(@ch0_w0n)] 협업 갤럭시 버즈3 프로 콘텐츠
[렛츠고헤이즐(@letsgo_hazel)] 협업 갤럭시 버즈3 프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