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양그룹 소셜미디어 마케팅
소셜미디어 마케팅
(2021 ~ )삼양그룹 공식 SNS 채널 운영 및 소셜미디어 마케팅
Campaign Social media Creative
삼양그룹 소셜미디어 마케팅
삼양그룹 오인지 해소를 위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MARKET & OBJECTIVE
식품, 화학, 의약바이오, 패키징 4개의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는 삼양그룹. B2B 사업이 많은 기업 특성상 일반 소비자가 느끼는 친근감이 다소 적고, 다른 식품회사와의 오인지 문제 등의 챌린지 포인트가 있습니다. 브랜드 친근감 제고 및 타 브랜드와의 오인지 해소를 중점적으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INSIGHT & IDEA
100년에 가까운 정도의 기간 동안 B2B부터 B2C까지 실제 삶 속에서 다양하게 접해있으나 이를 기업 자체의 브랜드와 연결하기 어려운 Pain point를 해소하고자 크게 4가지의 콘텐츠 방향성을 적립하되, 소셜미디어의 특성을 고려하여 캐쥬얼한 무드로 심플하게 메시지를 압축하고자 했습니다. 특히 B2B 성격이 강한 부문의 소재들은 진중하거나 무겁게 표현하는 것을 지양하고, 삼양의 삼원색(녹색, 파랑색, 빨강색)를 활용한 무드의 피드 구성을 통해 통일감을 강화하였습니다.
ACTION
삼양그룹의 사업부문과 소재, 기존의 역사와 미래까지 이어지는 헤리티지를 강화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정립. 특히 기업 브랜딩 이미지 제고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협업을 통한 새로운 시선을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
- 아트삼양) 매월 1명의 예술 분야 작가 협업을 통해 삼양그룹을 새롭게 조망하는 아트웍 릴리즈
- 주간삼양) 각 사업부문의 주요 소재 및 메시지를 강화할 수 있는 이미지 & 영상 크리에이티브
- 헤리티지 삼양) 과거부터 현재, 미래를 조망하는 삼양의 비전을 메시지화하는 비정기 프로젝트
- 삼양톡톡) 사내 이슈부터 채용, 고객 커뮤니케이션 접점 확대 및 공감대 형성을 통해 친근감 강화
[아트삼양] 협업 비하인드 및 작가 인터뷰 시리즈 보기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삼양 디스커버리 센터 드론 플레이
[2021 크리에이터 콜라보레이션] Thanks for Coming - 'Wellness의 순간' playlist
[2022 크리에이터 콜라보레이션] 교양만두 - 삼양그룹 오인지 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