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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치킨 [마법클] 런칭 디지털 캠페인

디지털 캠페인

(2023)

bhc치킨의 신메뉴 '마법클' 인지도 확산을 위한 디지털 캠페인

Campaign Social media Creative

bhc치킨 '마법클' 신제품 런칭 디지털 캠페인

세상을 놀라게 할 마법같은 치킨이 온다!

 

MARKET & OBJECTIVE

bhc치킨의 2023년 신메뉴 [마법클]의 런칭을 맞아 인지도 확산 및 붐업을 통해 최종적으로 소비자들의 구매전환을 위한 고민이 필요했습니다.
마늘의 '마', 버터의 '버', 후레이크의 '크'를 합친 마법클의 이름만큼 기존 뿌링클과는 또 다른 매력의 강점을 활용해 SNS 및 유튜브 이용률이 높은 타깃을 대상으로 신제품 런칭 이슈를 확산하고, 제품 구매 니즈를 자극하기 위해 티징 - 런칭 - 붐업의 단계 별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INSIGHT &  IDEA

마법클의 USP는 바삭, 단짠, 고소한 맛과 같이 한국인이 사랑하는 맛과 함께 bhc치킨만의 후레이크 제조 기술로 녹여낸 바삭한 식감을 자랑한다는 점입니다. 시각과 후각, 청각, 그리고 맛까지 오감을 통한 즐거움을 주는 음식인만큼, 조화로움이 가득 담긴 맛 표현이 가장 주요한 커뮤니케이션의 메시지가 되었습니다.

 

 

TMCK bhc치킨 신메뉴 마법클 런칭 디지털 캠페인

 

 

ACTION

티징 단계부터 붐업에 이르기까지 bhc 오피셜 채널과 협업 채널과의 동시적 콘텐츠 릴리즈 플랜을 통해 신메뉴에 대한 주목도부터 대세감을 단계별로 강화

  1. 티징) 마법클 원물 소재를 활용한 신비로운 분위기의 티징 크리에이티브 릴리즈, 소비자 주목도 획득
  2. 런칭) 메가 유튜버 및 마이크로 먹방 크리에이터 협업, 전문 리뷰 채널 신메뉴 리뷰 포스트를 통해 신메뉴 인지 확산 및 이슈잉
  3. 붐업) 메가 및 마이크로 먹방 크리에이터 협업,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리뷰 콘텐츠를 통한 대세감 형성,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한 오피셜 채널 구매 인증 스토리 이벤트 교차 진행

 

 

[bhc 오피셜 채널] 마법클 티징 크리에이티브 릴스

 

 

 

[bhc 오피셜 채널] 마법클 크리에이티브 및 이벤트(인스타그램 보기)

 

TMCK bhc치킨 마법클 런칭 디지털 캠페인

 

 

[엔조이커플] 협업 마법클 브랜디드 콘텐츠

 

 

 

[유노] 협업 마법클 브랜디드 콘텐츠

 

 

 

[디 에디트(the edit)]  마법클 신제품 리뷰(이미지 클릭)

 

TMCK bhc치킨 마법클 런칭 디지털 캠페인

 

 

[쯔양] 협업 마법클 브랜디드 콘텐츠(이미지 클릭)

 

TMCK bhc치킨 마법클 런칭 캠페인

 

 

[주먹커플] 협업 마법클 브랜디드 콘텐츠